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home 에어포항 소개 임직원 소개

임직원 소개

김성일 에어포항 회장

현 2018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이며 공군사관학교를 1972년에 졸업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고려대학교에서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하였고, 공군에서 F-4, T-50, F-15, F-16 전투기 조종사로서 제29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하였습니다.
2013~ 2017년 3대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고덕천 에어포항 대표이사

현 굿플라이 대표이사로 공군 소장으로 전역하였습니다.
공군에서 F-5 전투기 조종사로 원주공군전투비행단 단장, 작전사령부 부사령관, 합동참모본부 연습훈련부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공군사관학교를 졸업 후 연세대학교에서 석사를 받았으며, 숭실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사우디 킹사우드 대학교에서 아랍어를 전공하였습니다.

서만중 에어포항 정비본부장

서만중 본부장은 에어포항에서 운항정비, 자재보급, 엔진, 부품업체와 계약 과 정비교육 등 항공정비에 관한 모든 전반에서 책임을 가지고 항공법, 항공제조업체 와 에어포항의 정비규정에 맞추어 안전한 항공기 정비부서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본부장은 한국 공군에서 항공업무를 시작하였고 능력을 인정받아서 GE사의 on wing support 본부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한항공에서는 Service engineer로도 근무를 하였습니다.

현일수 에어포항 운항본부장

현일수본부장은 공군에서 F-5E/F를 비롯한 여러 기종의 전투기 조종사로 경륜을 쌓은 항공분야의 전문가로서 안전운항에 필요한 조종사 및 객실승무원의 관리와 운항 전반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안전운항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운항정책 수립 및 전반적인 안전운항 업무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현 본부장은 아시아나 항공에서 20년, 그리고 제주항공 및 LCC에서 근무하였고, 약 20,000시간의 비행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Boeing 747-400을 비롯한 Boeing 767-300, Boeing 737-400 및 CRJ-200, ERJ 145 기장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권석겸 에어포항 고문

권석겸 고문은 항공안전운항에 필요한 조종사 채용, 교육과 안전운항에 대한 운항분야의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권고문은 아시아나항공에서 18년, 에어부산에서 6년 그리고 유스카이에서 2년 동안 15,000시간이상의 조종경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B747-400, B737-400, AIRBUS 320 그리고 CRJ200의 기장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영갑 에어포항 경영지원실 실장

오영갑실장은 에어포항의 회계, 인사, 전산 그리고 경영 전반에 대해서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오실장은 Sharp defense aviation department 와 Sharp Elbit systems aerospace의 관련분야 책임자로서 근무하였습니다.
광운대학교에서 경영학과를 졸업 하였습니다.

심정방 에어포항 안전보안실 실장

심정방 실장은 운항과 회사내.외부의 안전과 보안을 책임지고 안전정책과 안전 점검표를 개발하여 에어포항의 안전사고를 사전 에 예방하는 업무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심 실장은 대한항공에서 15년간 안전보안책임자로서 근무하고, 티웨이항공에서도 안전보안실 책임자로서 근무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를 1973년에 졸업하였습니다.

이형수 에어포항 관광사업 본부장

이형수 본부장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시티 마케팅(City Marketing)을 통해 포항지역을 중심으로 관광업계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고객을 커스터머 크리에이션(Customer Creation)하는 관광사업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이본부장은 P그룹에서 RM(Risk Management), QM(Quality Management System), CS(Customer satisfaction)와 사업관리, 출자사 경영기획 부서장 등을 역임하였고 특히, 오랜 기간 공항물류 마케팅을 비롯 신사업 개척업무를 주도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 박사이며, 인사조직과 서비스마케팅(Service Marketing) 영역에 대한 연구업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범석 에어포항 영업운송 본부장

김범석 본부장은 우리나라 14개 지방공항을 통합관리하는 공항운영 전문기관인 한국공항공사에서 김포.제주.부산.사천.포항공항에서 재무 및 운영 총괄업무를 32년간 역임하였으며, 에어포항의 영업운송의 전략기획 및 전반적인 업무총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김본부장은 포항공항 재직 시 중국 다롄, 베트남, 하노이 국제선 전세기를 유치하였고, 공항활성화를 위한 연구기획과 각종 방안을 수립. 추진하여 포항공항 발전에 공헌한 바 있습니다.